어린이집,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확보한 아파트가 뜨고 있다.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단지 내에서 운동, 여가, 문화생활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화시설을 확보한 아파트로 수요가 몰리는 추세다.
금융당국의 전방위적인 대출규제로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도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장착한 특화설계 아파트의 인기는 오히려 더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동산 시장 트렌드와 함께 ‘이수역 동작 하이팰리스 3차’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하며 총 961세대로 구성될 예정인 이수역 동작 하이팰리스 3차는 지난 15일 오픈해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특히 규모나 설계 면에서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로 주목도를 높인다. 약 5000여㎡에 이르는 대규모 커뮤니티 공간에 약 600m의 순환산책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카페라운지, 어린이집 등 입주민들을 위한 최적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리풀 터널을 통한 강남권으로 직통 연결되며 동작대로를 통한 올림픽대로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남부순환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광역 교통망으로 뛰어난 교통 편의를 제공한다.
단지 바로 앞 삼일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사당중학교, 경문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서울대, 중앙대, 숭실대 등의 명문대학 및 구립동작샘터도서관, 반포동 학원가 등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메가박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태평백화점, 남성사계시장 등 생활 인프라와 삼일공원, 현충원, 까치산공원, 반포한강공원 등 자연환경도 탄탄하다.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개발, 사당로 확장공사, 노량진ㆍ흑석 재정비 촉진지구 등 투자가치 상승에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 다양한 대형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한편 7월 주택법 개편으로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원 모집 전 반드시 시나 군구청에 허가를 받아야 하며, 조합의 무산이나 탈퇴도 조합원이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이수역 동작 하이팰리스 3차는 지난 8월 27일 조합원 모집 신고수리 완료,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획득했으며 지난 10월 7일 동작구청에 지구단위계획 주민제안도서를 접수 완료해 투명성과 안정성을 제고했다.
이수역 동작 하이팰리스 3차와 관련된 문의는 서초역 4번 출구에 자리한 주택홍보관을 통해서 가능하다.